예약업무
* 예약응대시 최대한 짧고 간결하게 통화하여 다른 업무에 지장을 주지 않도록 한다.
* 객실지정등등.. 확실히 이루어질지 모르는 부분은 절대 확답을 하지 않는다.
* 계좌입금으로 예약할 경우 선입금순으로 예약이 진행됨을 고지하고 입금이 늦어질 경우 입금이 되더라도 예약이 취소될 수 있음을 미리 말씀드린다.
* 입금계좌는 항상 암기하고 있어야 한다.
* 예약시 무리한 요구를 하는 고객에게 직원의 입장에서 설명하지 않도록 한다.
특정객실지정이 왜 안 되는지 ... 이른 아침 예약이 왜 안 되는지... 고객은 알지 못한다.
고객에게 안 된다는 규정만 강조하다보면 고객은 절대 이해를 못하며 잘못된 규정이라 생각하고 불쾌하게 여기게 된다.
왜 특정객실 지정이 안 되는지..<예:OO객실은 전체객실중에 2개있는 객실이라서 먼저 사용하신 고객님께서 연장하시거나 기물이 파손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지정예약은 되지않습니다.>
고객이 납득하도록 충분히 설명을 해야 한다.
단지 규정이기 때문이다...라는 응대는 그저 변명으로 들릴 뿐이다. 왜 그 규정이 있는지 왜 그렇게 되는지 고객을 이해시킨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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